• English


Home > 사이버홍보관 > CIR뉴스
핀란드 헬싱키 시청 관계자, 지능로봇사업단 방문
이름 : 관리자 | 작성일 : 2012.03.29 14:47 | 조회수 : 36213
 
지난 2월 20일, 핀란드 헬싱키 시청 복지부 관계자 12인은, 지난 2011년 지식경제부 노인케어로봇 해외 테스트베드 시범사업에 이은 향후 계획을 논의하고자 사업단을 방문하였다. 노인서비스센터장 Arja Peiponen(여)를 비롯한, 핀란드 헬싱키 시청 복지국의 핵심 운영진들은 KIST의 노인케어로봇을 매개로 더욱 관심을 갖게 된 한국의 첨단 기술을 살펴보고, 자국의 복지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방문을 계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청 및 사업단 관계자들은 사업단에서 개발된 지능로봇의 2차 시범사업 논의와 핀란드 특수아동교육을 위한 보조로봇 시스템의 시범적용을 위한 향후 계획을 구상해 보는 시간 또한 가졌다.
약 일주일간, 시청관계자들은 사업단과 삼성의료원, 유진 로봇, 강남치매지원센터 등을 방문하여, 한국의 첨단 로봇기술 및 사회복지 프로그램, 의료로봇 기술 등을 관람하였고, 다시 한번 자국 복지시스템을 위한 적용 가능한 기술을 벤치마킹하기도 하였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사업단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에 핀란드 내, 2차 노인케어로봇 및 특수아동교육 로봇 시범적용을 위한 실무회의가 전개될 것이며,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IP : 161.122.112.***
QRcode
%s1 / %s2
 
List Gallery Webzine RSS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