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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비즈니스모델 > 특수아동교육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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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현 Simulator 활용-다양한 표현의 손쉬운제작, 로봇 표현 자동생성기
로봇 얼굴 표정 구현-Graphic Avatar, 정확한 Lip sync
얼굴 Monitor 이용-텔레프레젠스기능, 음원위치 및 Keyword인식
전방위 자율주행, Smart Pad 및 외부센서(키넥트, 카메라)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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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인지훈련용 게임 및 건강,운세, 날씨, 교통 등 생활정보 제공
주민센터, 병원, 은행 등의 안내 로봇: 기관홍보, 업무안내 등 쌍방향 Interaction
상황별 로봇 표현 자동생성: 풍부한얼굴표정, 음원 추적, 사용자 얼굴 인식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 자폐나 ADHD 질병자 대상 교육용 로봇
교육용 로봇 잉키, 텔레형과 자율형을 이용한 특수 교육
텔레형: 교사가 원격에서 로봇을 조종하여 아이들과 상호작용
자율형: 특수 교과 커리큘럼으로 프로그래밍하여 아동 심리치료에 활용
인지 게임 프로그램 활용

진단 평가 위기 관리 교육 보조
로봇(검사자)을 통학 평가 질문 반복
아동(피검사자) 반응정보 수집 후,
결과분석 실시
특이행동 기록분석
로봇에 의학 위기 중재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실시
 

한국:특수교육 대상자 75,000명 / 1학급당 5.5명
Finland: 2008년, 전일제 특수교육 대상 학생 8%/ 시각제 특수교육대상 학생 지속 증가

[출처] 핀란드 통계청
- 기초 교육 기간 중, 일반학급에서 특수교육으로 이동한 학생 수와 시간제 특수교육을 받은 학생수